새끼 고양이가 변비가 있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품종

작은 새끼 고양이가 집에 나타날 때, 주인은 애완 동물의 날의 음식, 조직, 그리고 병에 걸렸을 때, 예를 들어, 새끼 고양이에 변비가 있고, 어떻게 행동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등의 문제에 대해 많은 질문을합니다. 물론, 때로는 새끼 고양이 자체가 하루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는 바로 준비된 피드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여기에 변비의 원인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로부터 건강과 아마도 새끼 고양이의 삶에 달려 있습니다.

왜 새끼 고양이가 변비에 걸리나요?

반년이없는 작은 동물도 성인처럼 변비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그가 여기에 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고양이의 변비의 원인과 원인은 무엇입니까?

우선, 우리가 변비라고 부를 수있는 것을 정의합시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끼 고양이는 제 3의 일 동안 남비에 가지 않는다;
  • 그는 염려스럽게 염려한다.
  • 배가 삐져 나와 새끼 고양이가 아파.
  • 새끼 고양이는 (종종 예상치 못한 곳에서) 포즈를 취할 때 매우 자주 쪼그릴 수 있습니다. "나는 쓰레기를 던지고 싶습니다."하지만 그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 새끼 고양이에서 변비가 생기면 변이 있으면 작고 단단한 완두콩과 같아서 건조 해지기 쉽습니다.
  • 또는 반대로, 새끼 고양이는 배변을 3...하지 않았고 거대한 힙 대신 슬러리의 작은 풀밭을 제공합니다.
  • 새끼 고양이의 식욕은 앓고, 아기는 거의 먹거나 먹기를 거절합니다.

물론 개인 주택이나 시골집에 살거나 소유주가 어린 시절부터 거리로 나갈 수 있도록 가르쳐 준 새끼 고양이의 변을 추적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비를 확인하는 것은 다른 증상에 의해 가능합니다. 이는 새끼 고양이가 건강 상 문제가 있음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응급 처치 및 후속 치료는 변비를 일으킨 원인에 전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변비가 발생할 수있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들은 우리 엄마의 유동식에 익숙해졌습니다. 우유 이외에 다른 요리, 위장과 창자가 언제나 "받아 들일"준비가되어 있지 않아서 새끼 고양이가 안전하게 배설되어 점차 식단에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2. 푹신 푹신은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하며 음식 및 소변의 소화에 영향을줍니다. 그것은 이상한 냄새와 익숙하지 않은 손, 그가 엄마 고양이에게서 빼앗긴 사실, 새 집에는 다른 동물이 있다는 사실에 두려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 자체도 새끼 고양이에게 충격입니다.
  3. 이물질은 양모를 포함하여 장을 가득 채웠다. 새끼 고양이는 매우 호기심이 많고 거의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어떤 물건을 삼킬 수 있지만 장내에 달라 붙어서 막을 것입니다. 또한, 엄마가 아직 아기를 돌보고 있다면, 이제는 그의 모피를 핥아야 만합니다. 그리고 새끼 고양이의 몸에 들어가는 양털은 위장에서 멈출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기가 그 고양이를 찢어 버리거나 장을 옮겨 장을 막습니다.
  4. 잘못된 피드 선택. 영양이 충분한 시간과주의를 기울여야한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모든 새끼 고양이는 독특하며 모든 사람들은 성장하는 유기체의 필요를 충족시키는식이 요법을 필요로합니다.
  5. 기생충은 또한 새끼 고양이에서 변비를 일으 킵니다. 웜은 반드시 거리에서 수거 된 새끼 고양이 만이 아니라 시장에서 구입하거나 국내 고양이에게서 구입 한 고양이에게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엄마가 어떤 생활 방식을 지켰는지, 어떻게 돌봐 주 었는지, 그리고 제때에 항 정신병 약을 투여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6. 질병. 작은 새끼 고양이와 큰 새끼 고양이 모두 건강 상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우리는 자신의 상태를 이해하고 구체적으로 그들과 관련이있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어린 아이들을 아직 연구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질병은 다른 형태를 취할 수 있으며 종종 이것은 대변에 영향을줍니다.
  7. 질병이 감지되고 새끼 고양이가 마약을하기 시작하면 변비를 일으킬 수있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처음 치료를 시작했을 때, 준비가 아기의 전반적인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새끼 고양이의 상태를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de에는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 모든 주인이 테이블과 옷장에 올라가지 않는 평온한 고양이를 갖고 싶어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꽃병을 치지 않고 커튼에 걸리지는 않지만 조용하고 비활성 인 새끼 고양이가 종종 변비를 일으킨다.
  9. 중독 어떤 유형의 박테리아가 몸을 통해 퍼지면 탈수되어 변비를 비롯한 거대한 문제를 일으 킵니다.

각각의 이유 또는 그 중 몇 가지는 여러 가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아의 건강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새끼 고양이가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어린 나이에 변비는 단지 문제 일뿐만 아니라 새끼 고양이의 건강과 심지어 삶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가 변비가있을 경우 어떻게해야합니까?

새끼 고양이가 변비가 있다면? 고양이가 변비를 시작한시기를 정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원인을 찾아 내고 가능한 한 정확하게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어떻게 전개되었는지에 대한 정보가 있으면 아기와 함께 일어나는 모든 것이 얼마나 심각한지를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두 가지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하십시오 :

  • 변비의 창자를 청소하고 일정한 발판을 조정하여 집에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독자적으로 노력하십시오.
  • 변비의 원인이되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새끼 고양이를 완전히 검사하십시오.

그러나 당신이 동시에 두 방향으로 움직인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애완 동물 주인은 태초에해야 할 일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를 집안일의 방법과 수단으로 대우하기로 결정한 후에도 문제를 해결하고 변비를 없애기 위해 고양이를 데리고 특정한 이유를 밝혀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만 변비에 대한 문제는 퍼지의 삶에서 사라지고 문제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새끼 고양이의 변비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

변비를 일으킨 문제 자체에 의도적으로 영향을 주면 변비를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더 낫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의 진료소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가 알려진다면 어떨까요? 그런 다음 그것을 제거하기 위해 행동해야합니다. 이것과 병행하여, 새끼 고양이의 의자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을 더 잘하는 방법? 변비로 싸우기 위하여 새끼 고양이는 성숙한 동물을 위해 동일한 공구를 이용했다. 오직 나이를 고려할 가치가 있으며, 일부 절차는 더 고통 스럽습니다 (예 : 관장). 그래서 간단한 방법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가 충분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에게로 이동하십시오. 중요한 것은 수술을 필요로하지 않도록 고양이를 지체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양이의 변비를 제거하는 방법 :

  • 정기적 인 배가 마사지. 약 10 분 안에 머리에서 텀블까지 가벼운 스트로크를합니다.
  •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하루에 한 번 바셀린 오일을 바늘을 빼낸 후 주사기로 입에 넣고 바셀린 오일을줍니다. 용법 용량 : 1kg 당 1ml.
  • 물의 균형을 조정하십시오. 새끼 고양이가 물을 거의 마시지 않거나 전혀 마시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되면 바늘없이 주사기에서 마실 수 있습니다.
  • 양초처럼 비누 조각을 사용하십시오. 1.5-2cm 이하의 매우 작은 크기의 비누 조각을 날카로운 모서리가 없도록 자르십시오. 그들은 최고로 잘립니다. 그런 다음 잔여 물을 물로 적셔 부드럽게하고 모서리를 둥글게 만듭니다. 그 후, 아주 조심스럽게 엉덩이 아기에 삽입합니다.
  • 응축 우유는 좋아하는 진미 일뿐만 아니라 변비에 대한 우수한 치료법입니다.
  • 관장 새끼 고양이는 항문에 도입 된 가장자리가 석유 젤리로 얼룩 져야하는 작은 주사기로 이루어집니다. 관장기 구성은 비누 물, 묽게 한 무기물 기름 또는 다만 차가운 물일 수있다.

이 모든 도구 이외에, 높은 섬유 다이어트와 사탕무와 호박 같은 야채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새끼 고양이에게 맞는 음식을 선택해야합니다.

변비의 새끼 고양이 -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도움말

작은 새끼 고양이를 집안에 가져 가면 작은 아이보다 걱정과 어려움이 적을 것이라는 사실에 대비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특별한 영양, 세심한 치료와 엄청난 양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새끼 고양이의 변비입니다. 그것은 그것에 대처하고 애완 동물의 상태를 아주 현실적으로 그리고 가정에서 완화 할 것입니다.

변비의 새끼 고양이 - 증상

성인 고양이 나 고양이와는 달리, 고양이의 소화관은 지연된 대변과 영양의 오류에 반응 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한 전제 조건은 부적 절한식이 요법, 웜 오염, 핥는 동안 털어 내기, 음주 습관 방해 및 스트레스 상황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끼 고양이는 매우 궁금해서 치아에 먹을 수없는 물건을조차 시도합니다. 우리는 새끼 고양이가 변비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는 방법을보다 자세하게 이해할 것입니다 :

  1. 3 일 이상 의자가 없습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 새끼 고양이는 적어도 하루에 한 번 "크게"걸어야합니다. 아기가 트레이를 덜 자주 방문하는 동시에 문제 (통증, 혈액) 및 야간 야뇨가없는 비우기가 발생하고 대변이 정상적인 일관성을 갖는 경우 이는 일종의 표준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2. 소량의 매우 단단한 의자. 어떤 경우에는, 변비 때, 새끼 고양이는 작은 크기의 단단한 완두콩과 유사한 작은 배설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3. 긴장된 배꼽과 불안한 행동. 용의성이있는 변비는 아기를 도울 것입니다 : 큰 야옹, 먹기를 완전히 거절하거나 식욕을 현저하게 줄입니다.

가정에서 변비가있는 고양이를 돕는 방법?

집에서 새끼 고양이의 변비를 치료할 경우 소유자의 강한 신경과 손재주가 필요합니다. 아기는 치료에 만족할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관장하기 위해 항문에 힘을 주려고하는 시도를 물리 치려고합니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첫 번째 시도는 아기를 마사지하거나 음식에 석유 젤리를 추가하거나 희석 응축 우유를 마시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 애완 동물의 상태가 나아지지 않으면 수의사에게 보여주기 위해 낭비해야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새끼 고양이의 변비보다 훨씬 심각한 문제입니다.

변비를 위해 새끼 고양이 바셀린 오일을주는 법?

좋아하는 애완 동물 (소형 및 성인 모두)의 대변 지연에 대처하는 입증 된 방법은 애완 동물의 체중 1kg 당 1ml의 비율로 결정되어야하는 새끼 고양이에 변비가있는 석유 젤리입니다. 동시에 (이것은 새끼 고양이의 변비 치료의 주요 특징입니다), 아기에게 하루에 한 번 이상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위해 바늘이없는 일반 주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작은 환자를 단단히 고정시키고 그의 입에 약을 붓습니다. 효과는 12-16 시간 이내에 발생해야합니다.

변비에 대한 마사지 고양이

아시다시피 어머니 고양이는 하루에도 여러 번 아기를 핥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순결의 사랑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창자를 포함한 그의 내부 기관의 일을 자극하기 위해서도 이것을합니다. 애완 동물이 아기로 집에 들어온 경우 (최대 1 개월), 새끼 고양이를위한 배꼽 마사지 (변비가 있고 부재 일 때)는 의무 치료의 일부입니다. 그것은 머리에서 꼬리로 가볍게 쓰다듬는 움직임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하루 7-10 분이 즐거운 운동을 한 후에 소화관 문제로 동물을 영구히 구할 수 있습니다.

관장하는 관장기 고양이

관장기가 변비와의 싸움으로 떠오르는 첫 번째 도구이지만 최후의 수단으로 만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주사기의 끝 (10ml 용량의 바늘이없는 주사기를 사용하는 절차에 사용되는 새끼 고양이)은 고양이의 장벽을 손상시키기 쉽습니다. 둘째, 변비가 종양이나 장 폐쇄로 인해 발생하면 동물에게 해를 끼칠뿐입니다. 변비를 가진 관장기 새끼 고양이를 만드는 방법 :

  1. 아기에게 수유하기 전과 수면 중 가장 편안 할 때 아침에 시술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동물을 서있는 자세로 고정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타월이나 조수가 필요합니다.
  3. 새끼 고양이를 대변에서 쉽게 씻을 수있는 용기 (욕조 또는 욕조)에 넣으십시오. 효과가 즉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석유 젤리로 주사기의 끝 부분에 윤활유를 바른 다음 뒤쪽 구멍의 새끼 고양이에게 아주 조심스럽게 주입하십시오.
  5. 관장기의 물은 깨끗하고 실내 온도 (+ 22 ± 25 ℃) 여야합니다.
  6. 물을 짜내는 것은 조그마한 어려움에 멈추는 작은 부분에서 조심스럽게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내장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변비 새끼 고양이를위한 비누

종종 경험이 풍부한 고양이 사육자들에게 문제가 생기면 : "새끼 고양이는 변비가 있습니다. 무엇을해야합니까?", 변비에 대항하기 위해 일반 비누를 사용하도록 조언하십시오. - 잔여 물에서 작은 양초를 만들어 부드럽게 고양이에게 소개하십시오. 항문의 점막을 자극하여 비누가 장의 수축을 유발하여 비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새끼 고양이의 변비는 사라지지만 또 다른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 비누 성분에 관련된 알레르기와 관련된 부기 및 발적.

변비에서 응축 된 새끼 고양이

변비에서 새끼 고양이에게 줄 수있는 옵션 중 하나는 사랑하는 농축 우유입니다. 그것은 물로 희석 된 상태로 순수한 형태로 어린이에게 제공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응축 된 우유에 참여하여 예방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직 가치가 없습니다. 고양이와 고양이의 간에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작용하지 않는 지방이 많은 칼로리가 많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변비가있는 새끼 고양이에게 먹이를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변비 치료의 성공 여부는 크게 동물의 영양이 얼마나 잘 구성되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한 달짜리 새끼 고양이의 변비가 상황 변화로 인한 긴장된 스트레스로 인한 것일 수 있다면, 성숙한 애완 동물은식이 요법에 책임이 있습니다. 일일 메뉴는 필요한 양의 섬유, 수분 및 지방이어야합니다. 싸구려 음식 (특히 건조한)은 위장관 질환을 일으키고 변비에 기여합니다. 정기적 인 의자 지연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프리미엄 급의 습식 식품입니다.

새끼 고양이에서 변비를 치료하는 방법?

트레이에 대한 불규칙한 방문이 새끼 고양이에게 평범하게 된 경우 소유자는 단순히 애완 동물의 생활 방식을 재고해야합니다.

  1. 힘. 위에서 언급했듯이 문제가 많은 동물에게 충분한 양의 액체를 더 잘 균형 잡힌 기성 사료로 먹입니다.
  2. 코트의 관리. 창자가 hairballs로 막히는 것을 지키기 위하여, 새끼 고양이는 일정하게 솔질되어야한다.
  3. 운동. 고양이는 꿈에서 자신의 삶의 2/3을 소비하지만 나머지 3 분의 1은 활발하고 뛰고 놀아야합니다.
  4. 마사지 가벼운 움직임은 perepaltiku를 향상시키고 신생아의 변비를 없애줍니다.
  5. 의약품 의료 방법은 변을 규칙적으로 만들고 변비와 관련된 고통의 작은 애완 동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변비로 새끼 고양이를 뭘 주겠어? 그것은 변비 고양이 "Duphalac"및 lactulose에 근거를 둔 다른 약의 처리에서 잘 나타납니다.

고양이의 변비 : 무엇을해야 하는가, 원인과 치료

변비는 장내 대변의 장기 보존입니다. 어려운 배변은 질병이 아니라 증상이라고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고양이의 변비 증상이 아니라 증상의 원인을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다이어트, 애완 동물의 라이프 스타일에 충분한 변화. 다른 증상이 변비에 추가되면, 동물은 충분한 검사와 치료를 위해 수의사에게 가져 가야합니다.

그러한 "경미한"증상과 관련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장기간의 변비는 고통을 전달할뿐만 아니라. 그들은 전체 위장관의 작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 전신. 대변의 축적은 염증성 장 질환을 유발합니다. 고급 사례의 경우 장의 완전 폐쇄가 가능하며 이후 사망이 가능합니다.

변비의 증상

고양이에서 변비를 치료하기 전에, 배변의 병리가 있는지 확실히 알아야합니다. 정상으로 간주되는 것 :

  • 배변의 정상적인 기간은 하루에 한 번입니다.
  • 새끼 고양이는 신진 대사가 증가하기 때문에 하루에 2 번 걸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 노화 된 고양이는 반대로 2 일에 한 번씩 이동합니다.

따라서 애완 동물이 2 ~ 3 일 동안 냄비에 가지 않을 때 변비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와 동시에 동물은 식욕을 잃어 불안해 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대변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 건강한 고양이의 경우, 일반적으로 잘 정의 된, 길고 연하고 진한 갈색입니다.
  • 편차 - 너무 건조하고 균열 된 대변 또는 그 반대, 액체 및 비 성형.
  • 색깔은 또한 변화 할 수 있고, 회색, 노랑, 빨강의 그늘이된다.
  • 그것에서 이물, 의심스러운 흠도, 색상, 질감, 질감이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변비의 분류

고양이가 변비를 일으켰을 때해야 할 일을 생각하기 전에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방해 나 장애가있는 경우 고양이에게 처방약이나 처방약을 처방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행동 메커니즘에 따르면

우선 그들은 유기적 기능과 기능적 기능으로 구분됩니다.

  • 유기 변비는 창자에있는 육체적 인 방해 때문에 생긴다 :
    • 이종 종양
    • 소장 내강의 협착 (흉터, 장의 비틀림).
    • 이러한 경우는 드물지만 종종 놀라운 징조로 작용합니다.
  • 불충분 한 장 활동과 관련된 기능성 변비 :
    • 종종 앉아있는 생활 방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부적절한 먹이기
    • 그들은 또한 염증의 징후로 작용합니다.
    • 중독
    • 신진 대사 장애
    • 기타 다양한 질병.

두 종류의 드문 유형의 경련 - 경련성 및 원발성 -은 기능성으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는 창자의 경련성 수축에서 발견됩니다. 그리고 후자는 항문의 정상적인 반사를 위반하기 때문입니다.

비포장 도로

완전 변비 (변비)와 부분 변비 (변비)가 있습니다. 배변 중 배설물이 부분적으로 지연되면 배설되지만 배설물은 대장에 남아 있기 때문에 배설물은 거의 없습니다. 총 지연과 함께, 대변 배설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동물은 훨씬 나 빠지고 중독성이 있으며 고양이는 고통을 느끼고 불안하게 행동합니다.

추가 기능 사용

어떤 경우에는 다른 증상이 변비에 추가되며, 매우 중요하며 간접적으로 문제의 가능한 원인을 나타냅니다.

  • 통증 - 고통스러운 배변으로 고양이는 야옹을하고, 배설을 중지하지만, 다시 포즈를 취합니다. 고통스러운 배변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 위장염,
    • 요추 근육 질환
    • 복강의 질병,
    • 골반 뼈의 부상, 관절.
  • 강렬한 배변은 빈번하고 고통스러운 욕망이 특징이며 대개 배설물은 소량으로 배설되거나 배설되지 않습니다. 이 증상은 종종 설사와 변비의 병용으로 발생합니다. 그러한 변비가있는 대변은 종종 액체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심한 배변은 직장의 탈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증상, 원인 및 치료

변비를 스스로 치료하고 고양이에게 먹이를주기 전에 질병을 알아 내고자가 치료가 받아 들여 지는지 여부를 분석해야합니다. 보통 소유자는 과식하거나 과도하게 거친 음식을 먹은 애완 동물을 도울 수 있습니다.

문제가 얼핏보기에 단순하다 할지라도 고양이를 수의사에게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또는 위장염
  • 변비와 설사는 주기적으로 서로 바꿉니다.
  • 동물은 우울하고, 움직이기를 꺼리고, 식욕이 결핍되거나 감소합니다.
  • 식후에 구토가 자주 일어나고 점액이 토하고 구토가 안되는 음식 조각이 나오고 담즙과 혈액이 적습니다.
  • 대변은 액체이거나 연고의 형태이며, 소화되지 않은 사료 입자가 많은 점액과 지방과 함께 발견됩니다.
  • 복부를 조사 할 때, 고양이는 공격적으로 행동합니다.

위와 내장의 염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규칙한 수유, 지나치게 차거나 뜨거운 음식, 단조로운 탄수화물 또는 단백질 섭취.
  • 위장염은 또한 기생충이나 전염병, 중독, 알레르기가있는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췌장염
  • 식욕이 감소되거나 완전히 사라집니다.
  • 변비는 주기적으로 설사, 배설물을 장식하지 않고, 연고를 대체합니다.
  • 수유 후 구토가 관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지방이나 통조림 식품을 먹일 때, 고양이가 신음하는 고통은 불안하게 행동하고, 만져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프로빙 할 때, 복부 팽창이 관찰되고, 복벽이 팽팽해진다.
  • 췌장 통증 (Pancreatin) - 경구 0.1-0.2g 2-3 회 2-3 주.
  • Panzinorm-forte - 10-30 일 동안 음식 0.5-1 타블렛으로 구강 내.
  • 또한 비타민과 미량 원소가 첨가 된 지방 및 탄수화물 식품의 섭취를 배제한 식단이 나와 있습니다.
창자의 자만심
  • 변비, 복부 확대, 동물은 불안하게 행동, 마지 못해 움직임, 야옹, 신음.
  • 복부를 프로빙하는 것은 힘들고 배럴 모양입니다.
  • 창자의 경련을 제거 analginum, aminazine, but-spa 수 있습니다.
  • 항 발효, 흡착, 소독제를 처방하는 가스의 생성을 중지하십시오.
  • 위기 상황을 해결 한 후, 동물은 며칠 동안 쉽게 소화되지만 먹이를 먹지 않는 식단을 유지합니다.
장내 울혈 또는 장폐색
  • 드물거나 결석 한 배설.
  • 산통의 증상이 증가하면 고양이는 불안한 행동을하고 바닥에 굴러와 복부에 누워서 신음 소리를냅니다.
  • 먹이를 먹을 때 위가 팽창하고 먹이를 먹은 후에 구토가 생깁니다.
  • 복부를 프로빙 할 때 둥근 모양이나 긴 모양의 단단한 덩어리가 발견 될 수 있습니다.
  • 환자는 희생하는 관장으로 처방됩니다.
  • ichthyol, menthol, lactic acid 용액으로 프로빙 및 위 세척을하십시오.
  • 통증 완화를 위해 dipyrone의 용액을 피하 주사합니다.
  • 규정 된 점액 국물, 식물성 기름, 식염수 완하제 - 황산나트륨 또는 황산 마그네슘, 포도당이 함유 된 5 % 염화나트륨 용액을 정맥 주사하여 복부를 마사지합니다.
  • 극단적 인 경우에는 수술이 수행됩니다.
비만
  • 변비는 주기적으로 발생하며 불안 징후, 통증이 없습니다.
  • 동물은 상처를 입지 않지만, 활동적이지 않고, 외부 자극에 잘 반응하지 않습니다.
  • 골반 뼈와 갈비뼈는 감지 할 수 없으며 둥근 모양이 보입니다.
  • 뚱뚱한 예금은 위뿐만 아니라 꼬리의 뿌리, 허벅지, 가슴 아래 느낄 수 있습니다.
  • 비합리적인 먹이로하면 더 거친 식물 음식으로 전환해야합니다.
  • 또한 일일 섭취 횟수를 줄여야합니다. 음식 섭취가 규칙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고양이가 식수에 접근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 정상적인 급식으로 내분비 시스템의 땀샘을 분석하기 위해 의사와상의해야합니다.
악액질 또는 수유 영양 실조증
  • 변비는 거의 일정하며, 동물은 화장실로 간다. 그러나 대변은 조금 돋보인다.
  • 이 경우 고양이는 너무 얇고 입안의 점막은 창백하고 때로는 푸른 빛이납니다.
  • 양털은 주름진, 둔하고 부서지기 쉽다.
  • 모든 뼈는 쉽게 느껴지고 눈에.니다.
  • 복부를 조사 할 때 통증이나 경결은 관찰되지 않습니다.
  • 천천히 호흡, 두근 거림.

주된 이유는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 고양이는 하루에 5-6 번씩 자주 먹지만 소량 (한 번에 큰 스푼)에 먹이를줍니다.
  • 동시에 음식은 칼로리가 높아야합니다 - 물고기, 코티지 치즈, 고기, 간, 고기 스프 일 수 있습니다.
  • 또한 비타민 혼합물을 제공하십시오.
  • 변비가 남아 있다면 정맥 내 또는 피하 포도당은 체중 1 킬로그램 당 0.3 ~ 0.5 그램의 양으로 5-20 %%로 투여됩니다.
당뇨병
  • 동물은 몸무게를 잃고 뼈는 쉽게 느껴집니다.
  • 점막이 창백 해지고, 아마도 푸른 빛을 띠며, 피부는 탄력적이지 않고 건조합니다.
  • 이 경우 고양이는 정상적으로 먹이를 먹지 만, 먹지도 않고, 먹기를 거부하거나, 정상적으로 먹지 만, 여전히 체중이 감소합니다.
  • 빈번한 배뇨, 위대한 갈증, 옅은 황색의 소변.
  • 중요한 징후 - 상처가 천천히 치유되므로 종기와 다양한 피부 병리가 종종 형성됩니다.

이 질병은 인슐린이 부분적으로 또는 절대적으로 결핍되어 발생합니다. 이것은 모든 유형의 신진 대사, 주로 탄수화물에 영향을 미칩니다. 질병은 유 전적으로 유전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면역 질환, 췌장 병변, 세포 독소 중독으로 인해 획득됩니다.

  • 탄수화물을 포함한 모든 식품을 밀가루 제품, 과자, 오트밀 및 양질의 죽으로 분류하십시오.
  • 고양이는 고기, 생선, 메밀 죽에 옮겨집니다.
  • 당뇨병 동물을위한 특별한 음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진통제
  • 고양이는 먹기를 거부하고 갈증이 강하며 하루에 1 리터의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 풍부하고 빈번한 배뇨, 동시에 소변은 절대적으로 투명한 물과 유사합니다.
  • 타액은 두껍고 점성이 있고, 때때로 변비가 있고, 배변이 거의없는 대변이 있으며, 지나치게 건조합니다.
  • 피부가 건조 해지고 탄력이 없어집니다.

그것은 항 이뇨 호르몬의 양이 감소하고 신장의 처리량이 증가하는 뇌하수체의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합니다. 소금은 몸에 유지되고 물은 신장에 의해 끊임없이 배출됩니다.

  • 약물 중 pituitrin 처방. 고양이는 14 일 이상 0.1ml 씩 피하 또는 근육 주사합니다.
  • 중요한 구성 요소는 다이어트 요법입니다. 이것은 육류, 생선, 유제품뿐만 아니라 소금이 풍부한 식품을 배제합니다.
  • 식단에서 식물성 식품, 채소, 과일을 더 많이 주입했습니다.
  • 물의 섭취를 약간 제한하십시오.
Helminthiasis
  • 고양이는 체중을 잃고 정상적으로 먹을 수는 있지만 먹기를 거부합니다.
  • 발달 옵션 - 음란 한 식욕, 애완 동물은 먹을 수없는 개체 또는 그 유형에 대한 특이한 음식을 먹으려 고하고 있습니다.
  • 창백한 점액막, 고양이 부진, 빨리 피곤.
  • 변비는 설사와 변비의 형태로 관찰되며, 대변에서는 혈액이있을 수 있습니다.
  • 중독의 징후가 있습니다 - 다른 성격의 경련, 점막은 황색 가려움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 특징적인 간판 ​​- 항문에서 가려움증, 동물이 바닥에 앉아서 꼬리 뿌리를 문질러, "구르다".
  • 복부를 프로빙 할 때, 고양이는 불안하게, 공격적으로 행동합니다 - 이것은 통증의 명백한 징후입니다.
  • 복부는 부피가 커지고, 긴장된 덩어리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 백포도주 증;
  • 알리아스;
  • 테노시스
  • 수 화성증;
  • 쌍신근 증;
  • mesocestoidosis;
  • 독소증;
  • diphyllobotriasis;
  • toxascaridosis.

변비로 무엇을 줄까요?

애완 동물에게 뭔가를주기 전에 수의사에게 보여줘야합니다. 고양이의 변비의 다른 원인은 다른 약을 필요로합니다. 예를 들어, 부분적으로 막히거나 장의 막힌 경우 식물성 기름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소금과 합성 완하제는 금기입니다. 물론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 없다면 변비로 인해 고양이에게 무엇을 급히 주어야하는지 스스로 알 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 고양이 (개와 인간)의 변비에 대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은 Lactulose (Duphalac 300 rub, Lactusan, Normase, Prelax, Portalak)입니다. 배설물을 부드럽게하고 부드럽게하는 장내 세균이며, 장내 루멘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늘리고 장의 근육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것의 장기간 사용은 허용된다. 복용량은 동물의 무게와 상태에 따라 개별적으로 결정됩니다.

액체 완하제

모든 식물성 기름이 맛있는 것은 아니므로 강제로 먹여야합니다. 이를 위해 기름을 주사기에 주입하고, 한 손으로 머리를 들어서 턱을 조이고 두 번째 손으로 뺨 뒤쪽의 주사기를 통해 기름을 주입합니다. 0.1ml를 조금씩 주입하여 동물이 완하제를 삼킬 수있게하십시오.

마른 설사약

완하제를 먹기 전에 고양이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물은 주사기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물에 분말의 부피의 농도로 용해시키기 전에 나트륨 또는 마그네슘의 황산염 - 1:20. 그 후에 주사기를 통해 5 % 용액을 넣으십시오. 불용성 분말과 정제는 혀의 뿌리에 놓여 삼키는 반사를 기다리면서 고양이의 머리를 들어 올립니다.

고양이의 변비 치료법 - 다이어트

언 로딩 다이어트

위장의 심각한 질병의 경우, 언 로딩 다이어트가 처방됩니다. 예를 들어 동물에게 먹이를 주면 장을 막으면 심각한 복통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일부 병리학에서는 위장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식이 요법은 수술 후 애완 동물을 고문하지 않도록 변비가 처방됩니다.

일반적인 특성. 규정 식은 하루 식사를 규제합니다. 첫째, 식품을 완전히 거부하면 액체 제품이 소량으로 투여됩니다. 다이어트는 정상적인 식단으로의 전환을 9-10 일 동안하며 의사의 주장에 따라 2 주까지 연장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일정 :
  • 1 일 - 물에 자유롭게 접근 할 수있는 기아 식단과 따뜻한 이중 끓인 국물을 담은 그릇;
  • 2 ~ 3 일 - 생 계란 2 ~ 3 회 큰 스푼으로 고기 국물을 계속 먹습니다.
  • 3-4 일 - 소량의 삶은 쇠고기가 든 액상 쌀 또는 오트밀 죽 - 하루 2 ~ 3 회 스푼;
  • 4-6 일 - 우유에 액상 죽, 또는 Bifidumbacterin이 첨가 된 시리얼;
  • 7-9 일 - 삶은 다진 채소는 당근, 순무, 양배추, 상추 잎, 오이;
  • 9-10 일에서 고양이는 보통 음식으로 옮겨집니다.

변비 다이어트

변비가 지나치게 거친 음식에 의해 생기고, 앉아있는 생활 방식과 물 부족으로 생기면 설사에 대한 간단한 식사가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의사와 약을 복용하지 않고 해결됩니다.

일반적인 특성. 식이 요법은 장벽을 기계적으로 자극하여 장의 운동 기능을 자극하는 음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장내 발효 및 부패 과정을 증가시키는 다이어트 제품에서 제외됩니다. 음식은 한 쌍으로 비공식 형태로 준비됩니다.

  • 식물성 기름 (강한 변비가있는 순수한 형태);
  • 마른 고기 : 쇠고기, 닭고기;
  • 저지방 물고기;
  • 우유와 시리얼 : 메밀, 기장, 보리;
  • 신선한 시큼한 코티지 치즈;
  • 신선한 유제품 (우유, 케 피어);
  • 야채 : 오이, 사탕무, 토마토, 호박, 당근, 콜리 플라워, 상추 잎;
  • 수프 : 수프, 보르 시치, 부 끄 러운 수프.
  • 지방질 고기 : 돼지 고기, 오리, 거위;
  • 기름진 물고기 종;
  • 훈제 고기, 통조림 식품;
  • 사워 두부;
  • 단단한 삶은 계란;
  • 쌀, 양질의 거친 밀가루, 베르 미첼 리;
  • 야채 : 순무, 감자, 무;
  • 빵집 및 밀가루 제품.

비만 다이어트

고양이의 충만 함이 과도한 수유 또는 지방 공급의 결과라면, 수의사에게 데려다 줄 필요가 없습니다. 애완 동물을 직접 먹이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특성. 작업은 사료 중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지방은 줄이는 것입니다. 동시에, 단백질은 정상적인 양, 바람직하게는 약간 증가 된 식단에 포함되어야합니다. 소비되는 물의 양을 제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식욕을 유발하는 소금, 향신료의 소비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끓인 음식, 강냉이가 아닌 음식 섭취로 섬유 섭취량을 늘립니다.

  • 마른 종류의 물고기와 고기는 완전히 버릴 수 있습니다.
  • 저지방 유제품 (우유, 케 피어, 코티지 치즈);
  • 야채와 오믈렛의 형태로 계란;
  • 소량의 죽에서 : 메밀, 보리, 보리;
  • 어떤 야채;
  • 제한된 양의 - 감자, 당근, 사탕무;
  • 감자를 제외하고 소량의 희박한 고기와 야채를 첨가 한 수프;
  • 신선한 야채와 삶은 마른 고기 (닭고기, 쇠고기)와 샐러드.
  • 기름진 생선과 고기;
  • 훈제 고기, 소시지, 통조림 식품, 편의 식품;
  • 지방 유제품 (우유, 코티지 치즈, 크림);
  • 쌀, 양질의 거친 밀가루, 오트밀, 파스타;
  • 통조림 및 절인 채소;
  • 지방 수프 또는 수프에 시리얼 또는 파스타를 첨가 한 것;
  • 제빵 제품;
  • 모든 과자.

고양이의 변비는 무엇을해야합니까?

고양이 또는 고양이의 변비 - 이것은 심각합니다.이 상황에서 무엇을해야합니까? 애완 동물 자체가 화장실에 가기를 바랄 필요는 없습니다. 시작하기에 가치가 있지만 변비 또는 네 발짝 친한 친구는 거의 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소화 장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가정의 주요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 변비에 대한 고양이의 치료를 시작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애완 동물에게 해를 끼치 지요. 기껏해야 변비가 영구적으로 될 것이며, 심각한 질병을인지하지 못할 것이며, 결과적으로 콧수염은 천천히 그리고 고통스럽게 죽을 것입니다 (주로 쇠약 제품의 중독으로 인해).

고양이 또는 고양이에서 변비의 원인

고양이에서 변비의 가장 흔한 원인은 섭식 장애입니다 (식이 요법이 적절하게 공식화되지 않았으며, 물이나 다량의 사료가 없습니다). 소화 기관의 붕괴는 갑자기 일어나지 않습니다. 점차적으로 발전하므로 동물의 상태와 행동에 변화가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식욕의 진부한 상실이나 불안정한 트레이 방문).

그러나 고양이에는 변비의 다른 원인이 있습니다.

삼키기 양모

그것은 항상 정상적으로 창자에서 제거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녀의 고양이는 작은 덩어리로 그녀를 때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양모가 장으로 들어가고 길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종종 압축되어 소화관의 내강을 막습니다. 이 때문에 음식은 더 심하게 소화되고 대변은 더 나빠집니다. 대변이 제거되지 않으면 흡수 된 많은 양의 독소로 인해 신체가 중독됩니다. 이 이유는 장발 고양이 품종 (페르시아어, 앙골라, 시베리아 및 기타)에 가장 자주 기록됩니다.

내장의 이물질

그것은 어디서 올 수 있습니까? 뼈 예를 들면. 많은 사람들은 물고기 또는 고기에서 작은 뼈를 제거하지 않고 동물들이 고기를 먹어서 기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양이가 볼 수있는 모든 것을 먹도록 "일으키는"전염성 또는 심리적 질병이 아닌 한, 고양이는 먹을 수없는 것을 삼키기가 어렵습니다.

기타 이유

살균 후 고양이의 변비

동물에게 전신 마취를위한 마약 제제를 투여 한 살균 또는 다른 수술 후 고양이의 변비는 소장의 상황에 따른 기능 장애로 간주됩니다. 연동 운동은 장애가 있습니다 (속도가 느려짐). 따라서 변비가 발생합니다. 이 현상은 상당히 빈번하지만 매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1 주일 이내에 해결되지 않으면 살균 후 고양이의 변비가 유착의 형성과 관련 될 수 있기 때문에 수의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합니다.

장의 루프 유착은 거의 형성되지 않으며, 수술 도중 수의사가 실수로 장 벽을 손상시킨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상처가 조여지기 시작하면 부상당한 루프가 다른쪽으로 자랍니다. 자신이 애완 동물을 치료하기 시작하면 고양이에서 변비가있는 석유 젤리 또는 연동 운동을 증가시키는 완하제를 사용하면 장이 유착 부위에서 찢어 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 복막염과 동물의 죽음. 그러므로 수술 후에 동물과 함께 일어나는 모든 변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리고 무언가가 당신을 괴롭 히면, 즉시 의사에게. 유착이 없도록 초음파 검사를 해봅시다. 그들은 스스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반복 수술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의 변비 증상

고양이의 변비 증상은 간단합니다. 동물은 창자를 거의 비운다 (애완 동물을 3 일 이상 견딜 수 있음). 작은 건조한 대변 (건조하고 금이 간). 쟁반을 방문하는 동안 고양이는 소리를 지르며 걱정스럽고 건조한 대변은 직장 점막을 긁고 항문의 괄약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변에 피가 튀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완 동물에 의해 창자를 비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눈에.니다.

그러나 변기에 드문 방문과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때때로 고양이는 드물게 그들의 쟁반 (나이가 많은 동물, 희귀 한 동물)을 거의 방문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의사는 변비 2 가지 "유형"을 구별합니다.

  • 대변이 장에서 나올 때, 그러나 아주 작은 "공"은 말라. 그러나 대부분 동물 안에 남아 있습니다.
  • 창자를 자연히 비울 수 없습니다. 대변을 압축하고 말려서 동물이 스스로 그것을 제거 할 수 없도록했습니다. 그리고 인간 고양이의 도움 없이는 대처할 수 없습니다.

고양이 변비 치료

고양이 나 고양이에 변비가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변비가 의심되는 고양이 (또는 의사가 확인한)의 치료는 전문가와상의 한 후에 만 ​​수행해야합니다. 모든자가 치료는 위험합니다! 그것은 동물의 건강을 악화 시키며, 장의 파열, 복막염 및 고양이의 죽음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여러 가지 치료 방법이 있지만 수의사와상의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적응증과 금기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사에게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우선 그 이유는 제거되어야합니다. 범인이 기생충 인 경우에는 바이러스 나 박테리아가 의심되는 경우 탈모가 필요하며 특정 의약품이 필요합니다. 유착이나 장폐색이 있다면 수술 만하십시오. 수의사가 없으면 진단을 잘못하여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도 변비가 사라지지 않고 끊임없이 변비와 싸울 것입니다.

다이어트

우선, 우리는 섬유질 (밀, 채소, 우유)을 첨가하여 식단을 바꾸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배설물 덩어리가 더 부드럽고 쉽게 제거되어 몸에서 제거된다는 사실. 또한 고양이는 "가스 공장"으로 바뀌며, 공기가 끊임없이 "빠져 나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헛배름은 단지 방귀가 아니며 또한 장내에 많은 양의 가스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동물이 아플 때, 기관은 열린 창자에 의해 압축되며 기능이 현저하게 악화됩니다.

식물성 기름

매일 식단에 식물성 기름 두 방울을 더하고 있습니다. 변비가있는 고양이의 경우이 양은 의자를 더 자주 그리고 부드럽게 만드는데 충분합니다. 그러나 다시, 마이너스 - 기름은 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애완 동물이 오래되거나 아플 경우이 치료 방법을 포기해야합니다. 예, 젊은이는 젊었을 때 간을 망치면 안됩니다. 여전히 유용합니다.

완하제

그러나 그 (것)들과 함께 유익한 microflora - Dufalac, Lactusan, 예를 들면 지원하고 복구하는 약을 주어져야한다. 그러나 수의사와 상담 한 후에 만 ​​투여 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하제 (이물이나 유착 등의 이물질이나 신 생물) 사용에 대한 금기 사항이 없음을 확인하고 사용량과 사용 빈도를 확인합니다.

관장기

그러나 경험 없이는 동물을 다치게하고 직장을 손상 시키며 주입 된 직장 액체의 양을 잘못 계산할뿐만 아니라 온도로 오인 할 수 있으므로 집에 직접 두지 마십시오.

고양이의 변비에 대한 바셀린 오일

그들은 고양이에 변비가있는 석유 젤리가 이상적인 도구라고 말하지만 수의사 진찰 없이는 주어서는 안됩니다. 의사는 애완 동물의 크기, 나이 및 체중을 기준으로 복용량을 계산합니다. 일반적으로 1 회 복용량 - 5 ml가 하루에 여러 번 주어집니다. 그러나 다른 오일 (예 : 야채)과 함께 주어서는 안됩니다. 가난한 간은 그런 부하를 견디지 ​​못합니다.

치료는 고양이의 변비가있는 석유 젤리가 배설물을 부드럽게하고 장벽을 감싸 주므로 애완 동물이 불필요하게 몸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변비 예방

  • 다이어트를 검토하십시오.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야하며 충분한 양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자연 식품 일 경우 더 많은 야채가 있고 건조 식품 인 경우 성분을 읽으십시오).
  • 초과 양모를 제거하십시오. 삼키기 시작한 양모가 트림되고 장으로 더 이상 들어갈 수 없도록하는 특수 약이나 사료를 복용합시다.
  • 예방 검진을받는 수의사를 방문하십시오. 의사는 애완 동물을 검사하고 소화관의 염증 과정을 제거합니다.
  • 동물에게 적극적으로 산책하십시오. 운동 후 장의 연동 운동이 운동 후 "활기를 띠게"되므로 대변이 더 빨리 움직이기 때문에 식은 후 그녀를 한 시간 만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상태에서 운동을하고 압박 할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 백신 접종과 탈모에 대해 잊지 마십시오. 정기적으로, 일정에 따라 동물의 여권에 이러한 사건을 표시하는 것을 잊지 마라.

고양이의 변비 치료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으면 의견에 기재하십시오 - 답변을 시도합니다!

고양이, 고양이, 새끼 고양이

변비 란 무엇입니까?

변비는 대변이나 희귀 한 대변에 문제가됩니다. 그것은 애완 동물의 소화 시스템과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건강 문제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는 보통 하루에 적어도 한 번 대변이 있어야합니다. 고양이가 건조하고 단단한 의자를 가지고 있다면 배변을 시도하거나 화장실 트레이에 가려고 시도 할 때 매우 긴장합니다. 그러면 변비가 있으며 숨겨진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수의사에게 상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변비를 일으키는 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고양이가 다음과 같은 증상을 앓고 있다면 수의사에게 상담하십시오. 이러한 징후는 심각한 질병의 증상 일 수 있으므로 수의사가 문제의 원인을 즉시 결정하는 데 도움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양이는 화장실에 가려고 할 때 고통에서 비명을 지르거나 울다 (야옹).

· 점액 또는 혈액으로 덮일 수있는 작고 건조하고 단단한 변.

· 빈번하고 비생산적인 화장실 방문.

· 복부 불쾌감의 증상;

· 고양이는 그 자체를 핥는 것을 멈 춥니 다.

고양이에서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고양이가 배변에 문제가있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저 단백질식이 요법;

· 탈수 (아마도 고양이는 거의 액체를 소비하지 않는다);

· 머리 빗 (고양이가 핥을 때, 그것은 몸에서 제거되지 않고 위장에 축적되는 모직을 삼킨다);

· 장내 농양이나 낭종;

· 엉덩이에 털이있는 양털;

· 로프, 실, 직물, 뼈 등과 같은 이물질 침입

· 약물의 부작용.

· 장폐색을 일으키는 종양 또는 기타 질병;

· 장 운동성 문제 (연동 운동).

고양이의 변비를 어떻게 치료할 수 있습니까?

고양이의 변비를 일으킨 원인에 따라 수의사는 다음 절차 중 하나 이상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 관장기 (수의사가 아니라 집에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이러한 과정을 매우 좋아하지 않으며 일부 관장기에는 고양이에게 유독 할 수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이 어려운 문제를 수의사에게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연동 증진을위한 약물;

· 수동 창자 정화;

· 창자에 방해물을 제거하기위한 수술;

· 섬유질이 많은식이 요법 (수의사가 권장하는 경우);

· 고양이의식이 요법에 섬유질 첨가 (통조림 호박, 시리얼 밀기울);

· 물 소비 증가;

· 운동량을 늘리십시오.

그러나 수의사와 연락하기 전에 고양이에게 석유 젤리를 주거나 일반 응축 우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그녀를 매우 사랑하며, 게다가 완하제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 가져간 큰 새끼 고양이를 화장실에 가지 않으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는 새로운 거주지와 관련된 심각한 스트레스로부터 변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며칠 동안 키티도 찌르지 않았습니다. 거의 모든 새 주인이 같은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위에 언급 한 민간 요법을 제공하고 기다리십시오.

어떤 고양이가 변비에 더 취약합니까?

오래된 동물들은 종종 장의 운동성이 약해서 결국 변비로 고통받습니다. 그러나,이 조건은 충분한 섬유를 먹지 않고 충분한 물이나 운동을하는 고양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심각한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까?

네. 변비가있는 고양이는 당뇨병, 갑상선 중독증, 직장 폐쇄 또는 탈장의 증상 일 수 있으므로 수의사에게 가져 가야합니다.

어떻게 고양이의 변비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보충제로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고양이에게 건강한 음식을 공급하고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고양이가 충분한 운동을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정기적 인 칫솔질은 위장에 털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하여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변비를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고양이의 변비를 치료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고양이가 더 이상 결장을 비울 수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비생산적 인 시도를 화장실로 가져오고, 혼수 상태, 식욕 감소, 그리고 심지어는 구토까지도 유발합니다. 고양이의 결장이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가 변비가 있다면?

새끼 고양이의 소화 기관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으므로 변비가 있습니다. 깨지기 쉬운 몸은 내용과 영양의 변화하는 매개 변수에 적응 반응을 겪습니다. 어머니의 젖을 떼는 환경 및 습관적 인 음식의 변화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는 변비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고양이가 많이 앓고 있습니다. 새로운 장소에 머무는 첫날에, 동물은 이전과 같은 음식을 먹어야합니다.

사발은 비우기로 채워져서는 안되므로 새끼 고양이에게 과잉 먹이를주지 않도록하십시오. 동물을 쟁반에 익숙하게하고 매일 대변의 존재와 일관성을 점검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일 이상 동안 배설물이 종결되면 내부 기관의 기능과 사망을 저해하게됩니다.

이유

새끼 고양이의 변비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

  • 웜 및 이물질에 의한 장의 장해.
  • 건조한 사료를 먹일 때 유체가 부족합니다.
  • 과다 공급
  • 버릇없는 음식을 먹는다.
  • 소화 장애.

변비로 성인을 도울 수있는 방법에 대한 지식이있는 일부 낙태 학자들은 그러한 기술을 작은 새끼 고양이에게 전수하려고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trichobezoar의 철수를위한 붙여 넣기를 권장, 아기가 항상 소파에 누워, adynamia로 고통, 또는 그가 수술후 변비를 개발 제안합니다. 성인 동물에게 적용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여 새끼 고양이에서 대변 지연을 제거하려고하면 슬픈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변비의 증상은 거의 없으며 동물의 소유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

  • 창자를 비우는 동안 고통의 비명.
  • 졸음, 무관심, 식욕 감퇴.
  • 위가 부어 오르고 아프다.
  • 장 관의 새끼 고양이 폐색에서 심장 박동수가 증가하고 호흡 곤란 및 발열이 일어나는 것을 관찰하면. 즉각적인 수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정 치료

주인은 와드 새끼를 해할 수없는 모든 일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정확한 복용량을 스스로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진경제의 의약품 사용을 삼가해야합니다.

평신도가 사용할 수있는 방법 중 다음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 기름 완하제를 사용하십시오.
  • 관장.
  • 비누 또는 글리세린 좌제.

뚱뚱한 완하제 중 가장 받아 들여지는 것은 바셀린 오일입니다. 왜냐하면 혈액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장 벽을 자극하여 불쾌한 내용물을 없애 버리기 때문입니다.

변비가 장폐색과 관련이 없다는 것이 알려지면 가정에서의 관장제를 처방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관장의 장소는 욕실입니다. 추가 재료 - 냅킨, 헝겊, 쟁반. clyster fluid의 용량은 20... 50 ml의 바늘이없는 작은 고무 주사기 또는 주사기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시술을 위해서는 따뜻한 (25... 30 ° C) 물 또는 카모마일 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 아기 크림이나 액체 지방 주사기 기름. 동물은 발로 고정되어 등 및 머리를 고정시킵니다. 항문은 배 팁과 같은 물질로 닦여지고, 1... 2 cm의 회전 움직임으로 구멍에 주입됩니다. 크라이스트 용기의 내용물은 천천히 짠다. 주사기를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액체가 쏟아져 나오지 않도록 항문을 몇 분 동안 고정합니다.

복부는 시침을 따라 원 운동으로 마사지됩니다. 새끼 고양이가 풀려났다. 화장실을 떠날 수 없다.

비누는 오랫동안 아기를위한 변비 치료제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만약 비누로 얇은 좌제 주걱을 만들 수 있다면, 고양이의 항문에 새끼 고양이를 넣고 몇 분 동안 붙들어 라. 얼마 후 배변이 가능합니다. 글리세롤 양초도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기술이 도움이되지 않으면 수의사에게 가지 않고하지 마십시오.

의학에서 신생아 Microlax의 변비에 대한 치료법을 적용하십시오. 때로는이 약을 고양이의 변의 유지를 제거하기 위해 권장합니다. 리뷰는 모순입니다.

전문 치료

전문가가 변비의 원인을 밝힙니다. 장폐색이 진단되면 외과 적 치료가 수행됩니다. 지연된 대변의 기생충 병인이 있으면 경련을 해소하고 나서야 깨어 난다. 반대로, 멸종 된 기생충이 치명적인 독성을 일으킬 수있는 경우.

장 방출은 위에 명시된 방법을 사용하여 수행하거나 프리 바이오 틱 (prebiotic) 제제를 처방합니다. 듀 팔락은 탄수화물 락툴 로스를 함유 한 시럽입니다. 영양소는 두꺼운 대변을 쉽게 통과합니다. 그것은 창자의 유익한 유익한 미생물에 의해서만 동화됩니다. 병원성 박테리아의 경우 lactulose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화의 정상화가 있습니다. 젖산균은 압축 된 내용물을 희석시키고 장으로부터 배출됩니다.

예방

변비를 예방하려면 기성품의 고품질 사료를 사용해야합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르면 소화를 정상화하는 약물 인 프리 바이오 틱스 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사용됩니다. 기생충 웜이 장의 막힘을 예방합니다. 규칙적인 탈유를 실시하십시오.